안녕하세요.
요즘에 홈페이지에 방문하는 분들의 궁금한 것이 흑염소농장.경기도흑염소농장.염소사육.염소분양. 염소가격.등등으로 찾아 오시는데 질문은 없고 왔다간 흔적만 남아있다.
무엇이 궁금한지를 알아야 답변도 해 드릴텐데 무엇이 궁금할까??
오늘도 한분이 사전연락도 없이.농장근처에 왔노라고 전화가 왔다.
사료 줄 시간은 다 되었는데 그래도 어떻게하겠는가....농장으로 들어 오시라했다.
서울에서 일을 하고 계시는데 건강 때문에 귀농을 해서 살고싶은데 염소를 하고 싶어서 서울에서 가까운 우리 농장을 찾아 오셨다.
귀농을 하시려 많은 염소에대한 정보를 수집 했는데 틀린정보가 너무많다.
서울에서 오신분의 준비된생각은 목표가300마리정도의 사육 계획이다.
현재 준비된농장은 마을에서 거리가 멀지않은 공장으로 사용되는곳이다. 옆에는 다른사업체가있다.
두가지만 놓고 보아도 둘다 문제가있다.
첫째 목표가 너무적다.흑염소를 기르려면 손익분기점에 도달 할 때까지는 계속 투자를 해야한다.
손익분기점은 어미가250~300마리는 되어야한다.
어미가 이정도면 흑염소의 총 마리 수는 800마리 전 후가된다. 이쯤 되어야 돈이되기 시작이다.
오늘(2014.8.15) 현재시세로 마리당 40만원정도 계산하면 얼마정도를 투자를 해야 하는지는 본인이 대충 계산 해 보시기를 ....
둘째. 준비된 땅이 문제이다.우리 주위에 농장을 하려고 땅을 사놓고 시작을 하지 못하는 땅이 너무 많다 .동네에서 한사람만 반대를 해도 농장을 할 수가 없다.
그러니 혼자서 먼저 계획을 하지 마시고 상담을 먼저 하시고 사업의 준비를 하시기를 바람니다.
[이 게시물은 야곱님에 의해 2014-08-15 23:25:18 농장지기에서 이동 됨] |